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반려동물정보] 강아지 혼자 두고 나갈 때, 주의사항 알려드릴게요 !!~

by 찌닝12 2023. 5. 29.

오늘은 강아지 혼자 두고 나갈 때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여러분,

봉이누이입니다!!

 

오늘은 또 어떤 정보를 알려드릴지 궁금하셨죵 ㅎㅎㅎ

 

오늘은 강아지 혼자 두고 나갈 때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아주 사소한 것이지만, 하기 정말 쉬운 일부터, 강아지를 위한 집안 세팅부터 긴 외출에 필요한 꿀팁까지 알려드릴게요.

 

시작하기에 앞서 먼저 동물 행동 학자들에 의하면 어린 강아지는 혼자 있을 수 있는 적정 시간이 2시간이고  성견은 4시간에서 6시간까지라고 합니다.

 

혼자 있는 최대 적정 시간이 최대 6시간이라는 건 알겠지만, 그 6시간 동안 강아지가 편하게 쉬고 있으면 좋잖아요??

 

 

첫 번째로 약간 과한 산책하기!!

약간 과한 산책 조금 길게 외출해야 한다면 외출 전에 약간 과한 산책을 하고 나가시길 추천드릴게용 ~

왜냐하면 사실 강아지는 우리가 외출 준비를 할 때, 나를 두고 나가는 건가?  아니면 산책 가는 건가? 하면서 불안하고 혼란스러워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외출 전에 강아지 에너지를 충분히 소진시켜 주고 푹 쉴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나가는 게 좋아요 그래서 약간 과한 산책이 필요합니당 ㅎㅎ

평소에 30분을 산책하셨다면 외출 전에는 1시간 정도 산책하시면 가장 좋아요.

말이 쉽지 항상 행동으로 실천하기에는 참 어렵죠 ㅠㅠ 저도 우리 애기를 위해 엄청 노력하고 있어요.

 

저희 함께 애기들을 위해 노력해봐욥ㅎㅎ

 

 

두 번 째로는, 외출 준비하고 나갈 때 최대한 천천히 차분히 나가기입니다.

보통 우리는 외출 준비를 할 때, 시간에 쫓기면서 되게 우다다 빠르게 준비하곤 합니다. 저만 그런 게 아니겠죠??

아무튼 정신없이 마스크 챙기고 그렇게 나가는데 강아지는 그런 보호자의 모습에 크게 불안함을 느낀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보호자를 지키려고 함께 나가려고 하며 나가버린 보호자를 애타게 찾기 위해서 문을 긁거나 격렬히 짖게 되는 거죠.

그래서 우리 강아지 키우는 보호자라면 외출 준비는 미리 미리 해주세요!!

외출 5분 전까지는 모든 준비를 마치고 편하게 소파에 앉아서 쉬다가 차분하게 나가는 겁니다.

 

반려견도 그렇게 나간 보호자를 보면서 잘 다녀오라며 차분히 마중 나올 거예요.

아주 중요한 꿀팁이죠 !?!?!

 

세 번째로는 바로 집안 환경 세팅하기입니다.

 강아지가 혼자 집에 있을 때 외부 자극이나 뭔가 불안한 환경이 생기면 강아지는 더욱 불안함을 느끼기 때문에

집안 환경을 강아지가 편안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세팅을 해주고 나가는 게 가장 좋습니다.

 

집안 환경 세팅 물은 깨끗한지 충분히 남아있는지 확인하고

배변패드는 갈아줘야 하는지 나가기 전에 체크하기입니다!!

 

클래식 음악을 틀어줘서  외부 소음이나 자극을 둔감시키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 준다고 합니다.

조명은 강아지들이 편안하게 측면 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간접 등을 켜주세요.

지구의 온도나 습도가 너무 덥거나 춥지 않도록 적정 온습도를 맞춰주세요.

 

문은 갑자기 닫히면서 강아지를 가두어 놀라게 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는 게 좋아요 ㅎㅎ

또한, 위험한 물건이나 음식도 접근하지 못하도록 정리해 주세요. 요즘 특히 겨울옷이 길어지면서 강아지가 주머니에 접근하기 쉬워졌는데요 혹시 주머니에 초콜릿이나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것들이 있는지도 확인하기!!

 

노즈워크나 간식으로 심심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은 좋지만 뼈 간식이나 개 껌처럼 딱딱하거나 목에 걸릴 수 있는 간식은 주고 나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건 TMI지만, 저희 집 강아지는 저희 엄마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엄마가 나갈 때 개 껌을 주니까 빨리 먹고 엄마한테 가야지 ~ 하고 그냥 대충 씹고 넘겨버리더라고요ㅠ 비추천할게요!!!

 

 

 

자 오늘은 강아지 혼자 집에 두기 전 준비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불필요한 외출을 줄이는 거겠지만, 사회생활을 하는 주인으로써 불필요한 외출을 줄여도 나가는 횟수는 줄일 수 없겠죠 ㅠ... 그런 거만 생각하면 강아지 혼자 두고 나가기 싫지만... 애기들을 위해 일하러 나가야 하니... 어쩔 수 없죠 

최대한 안정적인 공간으로 만들어주고 나가기 꼭입니다!!!!!

 

댓글